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근무인력 3000여 명 투입 품질관리 만전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 A-스타(STAR) 통해 빈틈없는 실시간 모니터링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 SK오앤에스 직원들이 타종행사가 열릴 보신각 주변의 네트워크 현황을 체크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 SK오앤에스 직원들이 타종행사가 열릴 보신각 주변의 네트워크 현황을 체크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일평균 약 1000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에서 총 3000여 명 전담 인력을 구축했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오는 31일 당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시 대비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를 위해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또 내달 1일이 되는 시점에 새해인사 등으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와 메시지 전송 등이 급증할 것에 대한 트래픽을 예측하고 대비책도 마련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12월 23일~25일)에도 광화문 광장 등 번화가 및 주요 축제 때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지역별 별도 소통 대책을 세워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자사의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 A-스타(STAR, Access-Infra Service for Targeting & Action Recommendation)를 활용, 연말연시 및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빈틈없는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서비스CT 담당(부사장)은 "이번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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