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외 계층에 연탄 1만여 장 전달 

GS리테일 봉사단체 GS나누미가 연탄 광주지역에서 배달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 봉사단체 GS나누미가 연탄 광주지역에서 배달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전국에 위치한 사업부에서 릴레이식으로 연탄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자사 봉사단체 GS나누미는 봉사단체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과 함께 14일 강남구 구룡마을에 약 14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GS나누미는 매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국 곳곳에 연탄 배달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는 동절기 나눔 활동을 이른 시기에 진행, 핫팩 2500개 기부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소외 계층에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달 6일 원주, 수원, 광주 지역부터 GS25 지역 사무소를 비롯한 GS더프레시, GS샵 임직원들이 참여한 GS나누미 사랑의 봉사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올해에도 약 1만여 장의 연탄을 전달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지속적인 물가 인상, 축소되는 기부 활동으로 난방비 부담이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 플랫폼이라는 사회공헌 방향성을 가지고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전국 각지의 사업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사회소외계층 지원, 환경정화 등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전국 1만8000여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재난·재해 현장, 전국의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에 앞장서며 올해에만 4만 개 이상의 물품을 지원, 기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GS나누미는 전국 70여 개로 구성되어, 2006년부터 지금까지 7만여 명의 누적 인원이 14만 시간이 넘는 봉사활동을 펼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 파트장은 "전국에 있는 GS나누미는 도움이 필요한 주변시설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따뜻한 도움이 소외계층에게 도움과 힘이 될 수 있도록 진심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