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진행한 기아의 노후차량 수리 지원 사업 ‘K-모빌리티 케어’
올해 155대 포함, 9년간 복지관·저소득 가정 노후차량 총 841대 수리

서울 강남구 소재의 Kia360에서 국내 복지관 및 저소득 가정 노후차량 수리 지원 사업 ‘K-모빌리티 케어’의 2023년 사업 결과 보고회를 진행한 기아. (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 강남구 소재의 Kia360에서 국내 복지관 및 저소득 가정 노후차량 수리 지원 사업 ‘K-모빌리티 케어’의 2023년 사업 결과 보고회를 진행한 기아. (사진=기아)/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의 노후차량 수리 지원 사업 ‘K-모빌리티 케어(K-Mobility Care)’가 9년째 따뜻한 손길을 이어오고 있다.

기아는 브랜드 체험관 ‘Kia360’에서 ‘K-모빌리티 케어의 2023년 사업 결과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K-모빌리티 케어는 기아 고객서비스사업부가 201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해 온 기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내 복지관 및 저소득 가정 노후차량 수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아는 해당 사업을 통해 전문적인 차량 정비 기능을 활용, 소외계층의 자유롭고 안전한 이동에 기여하고 있다.

기아는 올해 복지관 58곳, 저소득 가정 33가구에 총 155대 차량 수리를 지원했으며 2015년부터 누적 841대 노후차량 수리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노후경유차를 보유한 소외계층에 배기가스 진단 및 정비를 추가로 지원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배기가스 저감 대응을 실천했다.

이외에도 기아 고객서비스사업부는 임직원 봉사단을 운영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교구, 환경정화식물 등 기부물품을 직접 제작해 기부하는 등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모빌리티 기업의 전문성을 활용한 ’K-모빌리티 케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동시에 배기가스 줄이기를 위한 환경친화적 활동까지 수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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