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나눔 페스티벌에 BGF그룹 1200여 임직원 참여해 총 2500여만원 기부
자발적인 기부 문화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BGF 나눔 페스티벌' 실시

BGF 2023 나눔 페스티벌. (사진=BGF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BGF 2023 나눔 페스티벌. (사진=BGF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BGF그룹이 '2023 BGF 나눔 페스티벌'을 통해 모인 임직원 기부금을 사용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BGF그룹은 사내 기부 문화 형성을 위해 2012년부터 ▲물품 기부 BGF 사랑의 나눔 박스 ▲걷기 기부 나눔 워크(Walk) 캠페인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Group Home) 시설 개선 사업 등 다양한 형태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페스티벌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코로나로 인해 학교와 급식소 등이 문을 닫아 결식이 우려되는 돌봄 사각지대의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한 끼 나눔’을 주제로 정하고 취약계층 아동 주말 식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연말을 맞아 지난달 13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올해 나눔 페스티벌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1200여 명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해당 캠페인은 임직원이 사내 인트라넷에서 자율적으로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끼니 수를 정하면 한끼 당 9000원의 금액이 산정되는 방식으로, 올해는 총 25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는 취약계층 아동 식사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 첫해인 2020년에 비해 2배 가량 많은 모금액으로, 결식 아동들에게 총 2663끼 분량의 주말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금액이다.

이렇게 모인 임직원 기부금은 BGF복지재단의 후원금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식사 지원 사업인 '집으로 온(溫)밥'에 사용돼 내년 한해 총 7500끼 분량의 식사를 제공하게 된다.

BGF복지재단은 약 4년 동안 해당 사업을 펼치며 저소득가정과 한부모·조손가정 등의 초·중학생 300여 명에게 총 2만 끼에 달하는 주말 식사를 지원해왔다. 식사 비용은 매주 CU포인트로 지급돼 아동들이 직접 집 근처 CU 매장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한편, BGF그룹은 수년간 아동 실종 및 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CU'를 전개하며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 대한 사회 관심을 촉구하고 아동 친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왔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160여 명의 아동 등이 가족의 품을 되찾았다.

최민건 BGF리테일 ESG팀장은 "올해 나눔 페스티벌에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면서 우리 사회 관심이 필요한 곳에 훈훈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BGF그룹은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통해 전사 임직원들의 마음을 한데 담아 전달하며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