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위대한 탄생. (사진=티몬)/그린포스트코리아
티몬 위대한 탄생. (사진=티몬)/그린포스트코리아

티몬이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지역 우수 브랜드 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매출이 25배 증가한 소상공인이 탄생하는 등 지역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월 첫 선을 보인 티몬의 '위대한 탄생'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이는 티몬이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 유망기업 24개사를 발굴, 이커머스 노하우를 전하며 온라인 소비 트렌드와 결합한 신상품을 개발하는 특별 사업이다.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선보인 '해담은 호박즙'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3만5000포가 완판됐다. 이에 해당 업체는 티몬 입점 후 3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5배(2,365%) 상승했다.

이후 공개한 상품들도 소위 '대박'이 났다. '코스테비아 알룰로스'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액 1억원을 달성했다. '하비랑 저당 닭발'은 티몬 실시간 베스트 상품 1위에 올랐으며, '시루와방아 솔티드약과', '착한푸드 막창'은 초도물량 완판에 고객 리뷰 평균 평점 별 4.5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티몬은 이를 비롯해 경북 청년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청기백기' 기획전, 경북 전통시장 상품을 간편하게 온라인 주문할 수 있는 '경북으로 온(ON)나마켓' 등도 경북도,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운영하며 지역 상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수현 티몬 대외협력총괄 상무는 "티몬이 가진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총동원한 상생협력을 펼친 결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효과로 이어지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며 "2024년에는 보다 많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반성장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