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홈런배틀 시리즈', '이노티아2' 등 K-게임 우수성 알린 공로 인정 받아

정민영 컴투스 제작총괄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컴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정민영 컴투스 제작총괄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컴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컴투스는 정민영 제작총괄이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정민영 컴투스 제작총괄은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홈런배틀 시리즈(홈런배틀3D, 홈런배틀2)', '이노티아2' 등 국내외에서 사랑받은 여러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 이르기까지 세계시장 개척과 더불어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대표작 서너머즈 워는 전세계 94개 지역에서 게임 매출 1위, 155개 지역에서 게임 매출 톱(TOP) 10을 달성하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억 건, 누적 매출 3조2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인 명실상부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이다.

2017년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단일 게임 글로벌 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같은 해 한국 최초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출범했다. 2019년에는 한국-스웨덴 e스포츠 A매치 경기 종목으로 참가해 K-게임의 위상을 증명하는 등 글로벌 문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정민영 컴투스 제작총괄은 "지금도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수많은 K-게임이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유저들을 이어주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서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다. 문화체육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며 올해에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등 3개 부문 23명이 정부포상을 받았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부문 15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