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GLN 이용자, 日 매장서 '스마트 코드(Smart Code)' 이용 결제 가능

GLN인터내셔널 X JCB.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GLN인터내셔널 X JCB.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GLN 인터내셔널(이하 GLN)은 일본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사인 JCB Co., Ltd (이하 JCB)와 글로벌 결제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일본 내 해외 모바일 QR결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전략적 제휴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 됐으며, 이를 계기로 GLN은 GLN이 보유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노하우와 디지털 기술력을 글로벌 간편 결제 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GLN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에 JCB가 합류함에 따라, 국내 및 해외에 소재한 GLN의 결제 서비스 파트너사들은 JCB의 '스마트 코드(Smart Code)' 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GLN은 한국과 일본 양국 간 QR네트워크를 연결해 GLN 이용 고객들이 일본 내 오프라인 매장 이용 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하나머니',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토스' 등의 앱을 이용해 별도 환전 절차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 코드 QR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김경호 GLN 인터내셔널 대표는 "JCB와 제휴를 통해 GLN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전세계 모바일 월렛 사업자들에게 일본 QR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JCB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기반으로 보다 편리한 디지털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LN은 지난 11월 한 달간 국내 핀테크 업체로는 유일하게 싱가포르 통화청 (MAS, 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국가 결제망인 SGQR+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 결제시장 트랜드가 디지털 QR결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것에 발맞춰 해외 주요 핀테크 기관들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