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8일, 혜자도시락 구매 시 1000원 기부되는 '메리 밀' 캠페인 실시

모델이 GS25에서 메리밀 홍보물을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모델이 GS25에서 메리밀 홍보물을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고물가 속 혜자로운 상품으로 수많은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았던 GS25 혜자도시락이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를 마무리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000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Merry Meal)'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6년 만에 재출시된 혜자도시락은 고물가 속에서 '혜자롭다'는 말을 다시 유행시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첫 상품이 출시됐던 올해 2월 중순부터 11월까지 도시락만 1790만 개가 판매됐다. 여기에 후속으로 선보인 혜자로운김밥과 삼각김밥, 맘모스빵과 샌드위치까지 합치면 혜자로운상품 판매량만 2180만 개에 이른다.

메리 밀(Merry Meal) 캠페인은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 온 김혜자 씨 이름을 내 걸었던 만큼 고객과 함께 불우한 이웃을 돌보는 행사로 한 해를 마무리하겠다는 뜻을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참여방법은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 등 혜자도시락 10종을 구매하면서 '우리동네GS'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앱 내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은 이렇게 생성된 스탬프를 기부하면 된다.

GS25는 고객이 기부하는 스탬프 1개당 1000원을 적립하고 누적 적립금이 1000만원이 되면 GS25가 해당 금액으로 '예소담 김치(5Kg)' 약 500박스를 구매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노인분들께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GS25 협력사 '예소담'도 함께한다. 예소담은 지난 10년간 김장철 기부활동을 해온 농업회사법인으로,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자체적으로 200박스를 추가 기부한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혜자로운 도시락은 출시 초기부터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안나의 집, 원주시 결식아동들을 지원하는 등 나눔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왔다"면서 "올 한 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싶어 준비한 캠페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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