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전문요양병원 건립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20억원 지원

루게릭요양병원 시삽식. (왼쪽부터) 이원만 네오플 총괄 디렉터,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 션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 (사진=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루게릭요양병원 시삽식. (왼쪽부터) 이원만 네오플 총괄 디렉터,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 션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 (사진=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네오플이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전문요양병원(이하 전문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총 20억원의 기부금을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건립되는 전문요양병원은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에게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2024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에 건립되며, 연면적 4995제곱미터(㎡, 약 1511평)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약 76개 병상과 재활치료시설을 갖추게 된다.

기부금은 전문요양병원의 건축 비용과 개원 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인건비 및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문요양병원에서는 환우의 질병 특성과 투병 과정에 적합한 전문 의료, 재활, 간호 및 간병 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제공하며, 환우의 가족에게는 간병의 부담을 경감시켜 평범한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병원 의료진을 통한 맞춤 교육시스템을 갖춰 환우의 특성에 맞는 간병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주 질환을 비롯한 당뇨, 고혈압, 폐렴 등 2차 질환에 대한 의료 서비스와 신체 기능 유지를 위한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지역사회 자원봉사 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환우들의 문화여가 활동을 최대화할 계획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전문적인 의료 지원과 간병, 돌봄 서비스를 간절하게 필요로 하는 중증 희귀질환 환우들과 그 가족들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해 건립에 참여하게 됐다"며 "병원이 안정적으로 개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응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3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린 희귀질환 전문요양병원 착공식에는 박승일·션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 이원만 총괄 디렉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병원 건립을 위한 첫 걸음을 함께 축하했다.

네오플은 제주도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IT 교육 환경 조성,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밑반찬 지원,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지원, 방과 후 공부방 '꿈들' 지원,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지원, 범죄피해자 일상회복 후원 등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