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항목 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 획득, 디지털 금융 혁신 선도 높이 평가
그룹 비전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발맞춘 손님 중심 디지털금융 혁신 지속

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중은행 부분 1위 선정.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중은행 부분 1위 선정.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최초로 진행되는 시상인 만큼 9개 부문,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손님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하나은행은 손님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인 순고객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core) 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손님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금융 관계자는 "항상 손님의 관점에서 디지털 여정을 고민하고 개선하며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차별화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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