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기술적 민첩성과 전문성 활용 다양한 산업 비즈니스 성장 및 디지털 변환 가속화 기여

GS네오텍은 기술 전문성과 고객 레퍼런스를 갖춘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아마존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던시를 취득했다. (사진=GS네오텍)/그린포스트코리아
GS네오텍은 기술 전문성과 고객 레퍼런스를 갖춘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아마존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던시를 취득했다. (사진=GS네오텍)/그린포스트코리아

GS네오텍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턴시(DevOps Service Competency)'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턴시는 다양한 산업과 사용사례는 물론 워크로드에 걸친 소프트웨어 구축과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술 전문성과 고객 레퍼런스를 갖춘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공식 자격이다.  

클라우드관리사업자(MSP) 파트너로서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턴시를 취득하려면 ▲AWS 데브옵스 인증 전문가 그룹 보유 ▲AWS가 제시한 기술력 보유 ▲데브옵스 케이스 스터디 보유 ▲데브옵스 관련 AWS 서비스 및 도구에 대한 컨설턴트 전문성 유지를 위한 내부 메커니즘 보유 ▲AWS 데브옵스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프로세스 보유 등 핵심 역량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GS네오텍은 이번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데브옵스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구축, 배포 및 관리에 필요한 인증된 전문가의 기술적 민첩성과 전문성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장 및 디지털 변환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개발(Dev)과 운영(Ops) 간의 장벽을 허물고 긴밀한 협업을 위한 데브옵스 환경과 문화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GS네오텍은 데브옵스 문화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성장과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브옵스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수년간 고객사에 제공해 온 AWS 데브옵스 환경 구축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득한 데브옵스 서비스 컴피턴시 자격 취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MSP 전문가로서 GS네오텍의 브랜드 가치와 입지를 더욱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고객사의 시장 경쟁력과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