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개최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 참석, 감사패 받아

GS리테일이 국방부 선정 2023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국방부 선정 2023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국군장병의 취업 및 사회진출에 앞장서는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GS리테일은 국군장병의 취업지원 및 사회정착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방부가 선정하는 올해 우수기업으로 꼽혔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GS리테일은 국방부가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개최한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이하 간담회)'에 참석해 감사패 등을 수여 받는다. 

간담회에는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전무)과 군(軍) 출신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며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사회진출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또한 논의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올해 우수기업 선정에 힘입어 국방부가 주최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지속 참여하며 상세 채용 상담, 현직자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창업비 할인 등의 제도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국군장병의 사회진출 및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데 지속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GS리테일은 2010년부터 해군 PX(Post eXchange)와 공군부대 내 300여 매점을 GS25로 운영하며 군장병들의 복지를 증진하는 등 공공 기능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전무)은 "적극적인 취업지원 및 사회진출 활로를 제공해온 활동 등이 이번 국방부의 우수기업 선정으로 이어진 것 같아 뜻 깊게 생각한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들의 사회진출 및 안정적 정착을 돕는 길잡이 역할을 지속 수행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