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전까지 비가 내린 뒤 흐린 날씨를 보였고 서해안 지방에는 약한 황사가 있었습니다. 비가 오면서 추위는 잠시 누그러졌는데요. 밤부터는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내일 아침은 영하권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내일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고 제주도에서는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9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영하 2~6도, 부산 4~9도, 제주 7~9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내일부터 주말까지 비 소식은 없습니다.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아침기온이 계속 영하권을 보이겠습니다. 찬바람 불면서 춥겠는데요. 일요일에는 구름이 많이 끼면서 기온이 잠시 오르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눈이나 비소식이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골프나 테니스 같은 운동을 자주 하면 팔목에 부상할 위험이 있습니다. 충분한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핫팩이나 팔목 보호대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