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이 키운 200여 그루 묘목, 노을공원 나무 자람터에 식재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ESG 캠페인 지속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해 묘목을 키우고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펼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 (사진=HD현대오일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해 묘목을 키우고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펼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 (사진=HD현대오일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HD현대오일뱅크가 임직원이 직접 묘목을 키우고, 해당 묘목을 다시 자연에 심어 탄소 감축까지 도모하는 ES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6일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100일의 식집사’는 임직원이 가정에서 떡갈나무 등 토종 나무 씨앗을 100일 동안 묘목으로 키워 숲에 식재하는 캠페인이다. ‘식집사’는 ‘식물’과 ‘집사’의 합성어로 반려 식물을 기르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키운 묘목을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 직접 심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으로 돌려보낸 묘목은 200여 그루로, 묘목이 모두 자라 숲을 이루게 될 경우 묘목의 생애주기에 걸쳐 약 40톤의 탄소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묘목 심기 행사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묘목을 키우고 생장 일기를 쓰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환경 교육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임직원들이 일상 속 ESG 활동을 실천하는 ‘ESG 7 챌린지’를 시작으로 7월에는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병뚜껑을 회수해 업사이클링 업체에 기부하는 ‘뚜껑 모아모아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