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피규어 멤버십 대체불가토큰(NFT). (사진=그라운드엑스)/그린포스트코리아
프리미엄 피규어 멤버십 대체불가토큰(NFT). (사진=그라운드엑스)/그린포스트코리아

그라운드엑스가 프리미엄 피규어 수집가를 위한 멤버십 대체불가토큰(NFT)을 디지털 아트 및 NFT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NFT는 국내 유일 프리미엄 하이퍼리얼 피규어 제작사인 JND스튜디오의 멤버십 NFT로, JND스튜디오가 선보이는 'K-스타 피규어' 라인업의 사전예약권이 담긴다. NFT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으로 300만원 상당의 영화 올드보이 최민식(오대수 역) 피규어 1개를 증정한다.

K-스타 피규어는 JND스튜디오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화, 드라마 등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피규어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올드보이에 이어 영화 타짜의 김혜수(정마담 역) 피규어도 내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 피규어는 소량 제작되어 정식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는 만큼, 사전예약권이 담긴 이번 NFT를 통해 피규어 수집가들은 조기 품절에 대한 걱정 없이 고품질의 피규어를 정식 발매 이전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FT 판매 기간은 내년 1월 3일까지이며,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NFT 구매 고객은 JND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클립 지갑을 연동한 뒤 보유한 NFT를 인증해 추후 공개되는 K-스타 피규어를 우선 예약해 구매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클립 드롭스를 통해 아트, 유통, 식음료(F&B), 문화행사 등 다양한 영역의 NFT를 소개하며 NFT가 멤버십·티켓·쿠폰 등으로 쓰일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영역의 우수한 기업, 아티스트와 협력해 실용적인 NFT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