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0일, K-패션 해외 진출 위한 롯데월드몰 X 모드 엣 제페토 팝업 열어
분더캄머, 기준, 노앙 등 톱 디자이너 브랜드 쇼룸 선봬…최대 90% 할인 '브랜드데이' 진행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하는 모드 엣 서울 메인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그린포스트코리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하는 모드 엣 서울 메인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그린포스트코리아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제페토' 앱 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가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에서 구현된다.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는 전세계 4억 명 유저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를 운영했다. 모드 엣 제페토는 오픈 4주 만에 220만 명 방문, 5만여 개의 패션 아이템 판매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 고객을 맞이한다.

모드 엣 서울은 패션쇼 콘셉트의 외관과 브랜드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제페토관', '브랜드관', '엑셀러레이팅 F관'이란 3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국내 톱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외관은 각 브랜드 포스터와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해 참여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이 돋보이도록 포토존처럼 꾸몄다. 팝업스토어 중심은 런웨이 포토존을 설치해 마치 패션쇼를 방불케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먼저 제페토관은 '분더캄머', '기준', '노앙' 등 K-패션을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쇼룸으로 꾸몄다. 23FW 신상품부터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 이월제품까지 K-패션을 이끌어가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쇼룸 중심에 구성한 런웨이 포토존에서는 고객은 선호하는 브랜드의 옷을 입고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제페토앱 내 패션쇼 콘텐츠 ‘런웨이Z’를 체험하고 인증하면 네컷 사진 촬영권을 제공한다.

또 '브랜드관'에서는 일별로 제페토관 입점 브랜드 쇼핑행사 '모드 엣 서울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행사 첫 날인 내달 1일에는 '분더캄머'에서 23FW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양말이나 목걸이를 증정한다. 이에 더해 내달 2일에는 '기준'에서 최대 90% 할인 및 균일가(1/3/5/7/10~만원) 행사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별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엑셀러레이팅 F관'에서는 한국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본봄', '닙그러스', '키모우이'의 쇼룸으로 꾸몄다. 해당 공간에서는 콘진원의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인 엑셀러레이팅 F에서 수상한 3개 브랜드의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로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숙박권'을 2명에게 '브랜드 상품권 10만원'을 10명에게, 제페토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젬을 20명에게 증정한다. 또 브랜드마다 리퍼브 기획전, 럭키박스, 미리 만나보는 2024년 봄, 여름 제품 세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롯데월드몰에서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한 특별한 팝업행사를 기획했다"며 "K-패션뿐만 아니라 국내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로서 더 다양한 기획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