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기관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에너지공단)/그린포스트코리아
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기관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에너지공단(이하 공단)은 29일 서울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된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이 기념식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문화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함께 소통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공단은 글로벌 경기둔화, 고물가·고금리 이중고 등 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제도개선 및 지원사업 추진 등 다방면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국내 중소기업의 풍력부품시장 진출을 지원했으며, 탄소배출량 기준 강화 및 저탄소제품 설치의무화 등 탄소검증제 고도화를 통해 국내제품 수요 확대에 기여했다.

또 구매력이 높은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에너지대전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 등의 행사를 개최해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해외진출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공단은 중소사업장 컨설팅 및 투자지원을 통한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 협의체 등 소통창구 운영을 통한 기업 의견수렴 및 ESG경영 활동 지원 등 동반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공고히 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i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