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와 골프 팬·프로가 함께하는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게임 넘어 스포츠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생태계 확장 시동

메타보라 X 버디스쿼드. (사진=메타보라)/그린포스트코리아
메타보라 X 버디스쿼드. (사진=메타보라)/그린포스트코리아

1000만 골퍼들을 위한 신개념 놀이터가 블록체인과 만났다.

메타보라 싱가폴은 27일 카카오 VX가 개발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팬 커뮤니티 프로젝트 '버디스쿼드'의 베타 서비스를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버디스쿼드는 KLPGA 소속 프로선수 팬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팬 커뮤니티 서비스다. 서비스는 골프 팬들과 선수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팬덤 문화 구축을 목표로 지난 8월,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이어 서비스 시작 한 달 만에 스포츠 인기 앱 1위를 차지하는 등 스포츠 팬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의 카드를 획득해 팀을 구성, 응원을 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응원 대결'을 할 수 있다. 또 선수를 후원하는 소셜 콘텐츠를 비롯해 포인트를 활용한 래플(Raffle, 추첨식 이벤트) 등의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버디스쿼드는 현재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한진선(카카오 VX), 박현경(한국토지신탁), 이예원(KB금융), 김민별(하이트진로) 등 46명의 유명 프로선수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자 수를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VX와 메타보라 싱가폴은 이번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내달 3일, 한진선(카카오VX), 김재희(메디힐), 황유민(롯데), 손예빈(나이키) 프로와 함께하는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플랫폼 내 추첨을 통해 행사 참가에 지원할 수 있다. 또 비시즌에도 '인공지능(AI) 챔피언십 대회', '트레이닝 모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영준 메타보라 싱가폴 최고브랜드책임자(CBO)는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기업 카카오 VX와 골프를 연계한 ‘버디스쿼드’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골프 프로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의 온보딩을 도모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보라 싱가폴은 보라(BORA0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해 폴리곤, 니어 프로토콜, 이더리움, 바이낸스 체인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들과 협업 관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게임을 넘어 다채로운 형태의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버디스쿼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라 포탈 사이트와 카카오 V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