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득원 파로스젠 대표이사와 김태영 경보제약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로스젠)/그린포스트코리아
(왼쪽부터) 이득원 파로스젠 대표이사와 김태영 경보제약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로스젠)/그린포스트코리아

대신파이낸셜그룹 계열 탠덤이 투자한 파로스젠이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제 개발을 위해 경보제약과 협업한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의 산학협력기업인 파로스젠은 이득원 파로스젠 대표와 김태영 경보제약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ADC 개발 및 위탁개발생산계약(CDMO)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파로스젠이 개발 중인 ADC는 암조직의 혈관 내피세포에서만 발현되는 도펠 단백질을 타깃으로 하는 항암제다. 특수한 펩타이드 링커를 사용해 항암제의 큰 장벽인 종양의 이질성을 해결한 획기적인 치료효과를 지니고 있다.

김상윤 파로스젠 최고개발책임자(CTO)·변영로 서울대학교 약대 교수는 "파로스젠이 개발하고 있는 ADC항암제는 동물실험에서 피실험동물 모두 완전관해와 재발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혈관육종암의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허가를 받을 수 있어 글로벌 빅-파르마(Big-Pharma)들과 기술 이전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태영 경보제약 대표는 "ADC 항암제 분야에서도 양사의 기술 개발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협력해 나아가고자 한다"며 "이번 협력으로 경보제약이 cGMP 수준의 ADC 생산능력까지 확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