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이노베이션 플랫폼 활용 청년 창업지원

영월군, 영월빛드림본부와 함께 청년 성장 지원 협업.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 영월빛드림본부와 함께 청년 성장 지원 협업.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과 한국남부발전 영월빛드림본부(이하 영월빛드림본부)가 청년 성장 지원사업에 힘을 모았다.

영월군은 영월빛드림본부와 영월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활용해 청년 창업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월군에서 사업을 총괄해 청년 창업가 발굴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고, 영월빛드림본부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창업을 지원한다.

사업 내용은 신규창업 교육프로그램 비즈니스스쿨, 기존 창업 청년들과 매칭을 통한 멘토링, 고려대학교와 연계를 통한 푸드테크 활성화 지원 등 지역 청년 창업가의 단순 개업이 아닌 기술창업 활성화 유도로 영월만의 고유 혁신기업과 창업가 육성이다.

유동석 영월빛드림본부 본부장은 "영월군은 청년정책의 선도 지자체로서 지금까지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었고, 한국남부발전 빛드림본부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영월군을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이번 협업사업을 통해 함께 힘을 모아주는 영월빛드림본부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청년이 정착하기 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