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및 자원 재순환 활동 동참 일환

NH투자증권이 17일부터 이틀간 사단법인 트루와 함께 장난감분해 봉사활동을 NH투자증권 여의도본사에서 진행했다. NH투자증권 임직원들이 장난감을 분해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NH투자증권이 17일부터 이틀간 사단법인 트루와 함께 장난감분해 봉사활동을 NH투자증권 여의도본사에서 진행했다. NH투자증권 임직원들이 장난감을 분해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NH투자증권이 환경보호 및 자원 재순환 활동에 동참하는 취지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비정부기구(NGO) 트루(TRU)와 장난감분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임직원 80명은 17일부터 이틀간 총 120킬로그램(kg)의 장남감을 분해하는 작업을 했으며, 360kg의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를 가져왔다. 이는 30년생 소나무를 39그루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장난감 분해 작업은 버려진 장난감의 분해를 통해 플라스틱 조각을 모아 업사이클링에 사용하기 위함이다. 버려진 장난감은 대부분 소각되거나 매립되는데 태우면 대기오염이 발생하고, 매립되면 썩는데 500년이 넘게 걸리기 때문에 장난감 재활용을 위한 분해활동은 꼭 필요한 작업이다.

사단법인 트루는 버려진 장난감놀이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NGO로, 장난감 재활용사업, 버려진 장난감을 새로운 장난감으로 업사이클하는 환경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환경보호 및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최홍석 NH투자증권 ESG추진부 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신청을 통해 모집했는데 기존 30명 모집정원에서 예상보다 많은 직원들의 참여문의가 있어 하루를 더 추가하게 되었으며, 참여한 직원들의 반응도 무척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사단법인 트루와 함께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다. 환경보호를 위해 NH투자증권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다회용 컵 사용 사내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5월 '위드 그린(with Green) 워킹×플로깅' 활동을 통해 임직원 1393명이 목표 1억 걸음 달성에 참여, 총 2억2947만5070걸음을 달성해 환경실천연합회에 3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유명 커피 기업과 함께 커피캡슐 재활용에 동참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