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권위 마케팅 시상식 '마콤 어워드 2023'서 ‘리서치·스터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2개 부문 각각 '플래티넘', '골드' 수상
글로벌 코리빙 트렌드 리포트를 통한 코리빙에 대한 인식, 만족도 등 유의미한 결과 도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성 면에서 높은 평가

마콤 어워드 2023 '리서치스터디' 부문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 (사진=SK디앤디)/그린포스트코리아
마콤 어워드 2023 '리서치·스터디' 부문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 (사진=SK디앤디)/그린포스트코리아

SK디앤디(SK D&D)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가 '마콤 어워드 2023(2023 MarCom Awards)'에서 '리서치·스터디(Research·Study)' 부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두 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전세계 주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의 작품을 평가해 시상하는 광고제로, 2004년 창립이래 매년 약 6500여 개의 인쇄 및 디지털 작품이 출품되며,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우수성을 가리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어워드다.

먼저 에피소드는 리서치·스터디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출품작에 부여되는 '플래티넘 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 에피소드는 WCM과 함께 5개국(한국, 일본, 스페인, 필리핀, 호주)의 코리빙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지난 2월 글로벌 코리빙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 ▲코리빙에 대한 인식 ▲만족도 ▲지속가능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는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WCM은 월드 와이드 코리빙 멤버십(WCM, World Wide Coliving Membership)으로, 에피소드가 전세계 코리빙 기업 간 교류를 바탕으로 주거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 현재 7개국 7개 코리빙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는 '골드 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플리마켓, 강연, 음악 공연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용공간 제공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도시 내 젊은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운영 등 입주민과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에피소드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한 경험을 전달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SK디앤디 에피소드는 지난해 마콤 어워드에서 '통합 마케팅' 및 '협업' 2개 부문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케팅 분야 수상 외에도 공간 디자인 등 지속 가능한 삶을 구현하는 다양한 범위에서 전세계 유명 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제3회 유럽 코리빙 어워드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 부문 우승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주거용 인테리어-인테리어 건축' 부문 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 등을 수상했다.

SK디앤디 관계자는 "코리빙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고객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에피소드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