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TX, 엑스티닷컴 상장. (사진=캐리버스)/그린포스트코리아
$CVTX, 엑스티닷컴 상장. (사진=캐리버스)/그린포스트코리아

캐리버스의 가상자산 $CVTX가 소셜 거래 플랫폼인 엑스티닷컴(XT.COM)에 상장된다.

20일 캐리버스에 따르면, $CVTX의 이번 상장은 지난 1월 첫 상장된 게이트아이오(Gate.io), 원화 거래소 고팍스, 최근 빗썸과 코인원 트래블룰을 통과한 빙엑스 등에 이어 7번째 상장이다.

$CVTX는 오는 22일 12시부터 엑스티닷컴 입금이 가능하며, 오는 23일 12시부터 정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엑스티닷컴은 24시간 거래량이 약 6300억원에 달하는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마진거래와 장외 거래를 지원한다. 특히 한국 비중이 높은 거래소다. 100만여 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CVTX는 이달 초 두바이 왕족의 지원을 받는 두바이복합상품센터(DMCC, Dubai Multi Commodities Center)와의 파트너십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알트 코인이다.

폴리곤을 메인넷으로 하며,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와 카드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슈퍼콜라 택틱스', 이들이 온보딩된 자체 개발 웹3 게임 플랫폼 '클링(Cling)' 에코시스템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DMCC 파트너십 이후 국내외 대형 웹3 기업과의 소통이 잦아졌다"며 "앞으로도 국내, 글로벌 주요 거래소 상장 전략을 통해 생태계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힌편, $CVTX 신규 상장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와 엑스티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