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작. (사진=토스)/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페이,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작. (사진=토스)/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가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는 지난 9월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중국에서 처음으로 해외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10월 말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이날 현재 일본, 싱가포르, 미국, 호주, 영국 등 40개의 국가를 추가해 해외 현지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국가는 총 42개로 확대됐다.

토스페이 이용자들은 해당 국가의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 토스 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토스 앱에 있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 제시하거나,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 비치된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할 수 있다.

결제 진행 시 토스페이에 연결해둔 계좌에서 결제 금액만큼 원화로 출금된다. 달러, 유로 등 별도로 환전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출금된 결제 금액 또한 즉시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토스페이 관계자는 "아시아, 미국, 유럽, 호주 등 전세계 많은 국가에서 2600만 토스 가입자들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졌다는 사실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달 30일에는 태국에서의 서비스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연내 마카오, 홍콩 및 뉴질랜드에서도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