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이상 개인 고객기부자 모임 회원으로 가입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 '전북 제100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 '전북 제100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백종일 전북은행장이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동참한다. 

17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이날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전주호텔에서 열린 '2023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날' 행사에서 백종일 은행장은 전북 제100호(전국 3257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올해 초 취임한 백 은행장은 평소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전북은행의 다양한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개인 기부를 통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며, 실천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心)전력(力)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