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청주점에서 영동 샤인머스켓을 들고 소비촉진 행사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청주점에서 영동 샤인머스켓을 들고 소비촉진 행사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와 슈퍼는 16일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청주점에서 '영동 샤인머스켓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석 영동군 부군수와 지역 농협 관계자,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부문장 등 총 10명이 참석해, 영동군에서 생산된 고품질 샤인머스켓을 고객들에게 직접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되는 샤인머스켓 소비촉진 행사는 최근 샤인머스켓 생산량이 급증함에 따라 도매가 하락으로 인해 판매가격이 떨어지게 되면서 수익 보전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고자 기획한 행사다.

실제로 15일 기준 가락시장 샤인머스켓 도매 가격은 지난해 가격보다 20% 하락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영동군에서 생산된 '당도선별 샤인머스켓(1.5kg/박스)'을 120톤(t)가량 대량 매입해 오는 22일까지 전 점에서 시세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가에는 일정 수익 보전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샤인머스켓을 제공해 양측 모두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부문장은 "각종 비용 상승과 시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자 이번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영동 샤인머스켓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고품질 포도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