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신용자 대상 '대출 갈아타기' 상품 2종과 '신용대출플러스' 등 3종 금리 인하
'신용대출로 갈아타기' 금리 최대 연 3.3%포인트 대폭 인하...최저 연 4% 초반 제공
지난 8~9월 이은 세 번째 중저신용 대출금리 인하...지난달 말 중저신용자 비중 27.4%

케이뱅크 CI. (사진=케이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케이뱅크 CI. (사진=케이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케이뱅크가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중저신용자 대출금리를 대폭 낮춰 최저 연 4% 초반대로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중저신용자(신용점수 하위 50%) 신용대출 상품 3종의 금리를 최대 연 3.3%포인트 인하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중저신용 고객 대상 '대출 갈아타기' 상품 2종 (신용대출로 갈아타기, 마이너스통장대출로 갈아타기)의 금리가 크게 낮아져 최저 연 4% 초반의 저렴한 금리가 적용된다.

'신용대출로 갈아타기' 금리는 연 3.3%포인트(p) 인하해 최저 연 4.26%로 제공한다. '마이너스통장대출로 갈아타기' 금리도 연 1.87%포인트 낮춰 최저 연 5.99%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중저신용 고객이 케이뱅크로 대출을 갈아타면 큰 폭의 금리인하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중저신용 고객 전용상품인 '신용대출플러스' 금리도 연 0.14%포인트 인하해 최저 연 4.25%로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시장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중저신용자 대출금리를 적극 인하하며 포용금융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8월과 9월에 각각 중저신용자 대출상품 금리를 최대 연 1.0%포인트씩 인하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은 10월 말 기준으로 27.4%로 나타났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고금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저신용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대출금리를 대폭 인하했다"며 "기존 대출을 케이뱅크로 갈아타면 금리를 낮춰 이자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