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체인증 활용으로 금융거래 간소화 및 안전성 강화

시범서비스에 참여한 직원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시범서비스에 참여한 직원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은행은 인공지능(AI) 대화형 현금자동인출기(ATM) 도입을 위한 '4무(無) 금융서비스 개념증명'(PoC, Proof of Concept)을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4무(통장, 카드, 인감, 비밀번호 無) 금융서비스는 자동화기기에 AI 대화형 뱅킹과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을 담아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고 간단한 대화로 손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4無 금융서비스 PoC를 통해 ▲생체인식(얼굴 등) 성능 및 안전성 ▲AI 대화형 뱅킹을 통한 금융거래 간편화 ▲행동 및 감정 분석을 통한 이상거래 탐지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강태영 DT부문 부행장은 "AI가 고객을 확인하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며 "고객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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