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제조 산업 분야 예측진단솔루션 '프리비전' 클라우드 전환∙운영 계약 체결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전환...'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로 안정적 솔루션 운영까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설계 통해 향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 지원도

SK㈜ C&C CI. (사진=SK㈜ C&C)/그린포스트코리아
SK㈜ C&C CI. (사진=SK㈜ C&C)/그린포스트코리아

SK㈜ C&C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넘어 제조 분야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두산에너빌리티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나선다.

SK㈜ C&C는 9일 두산에너빌리티의 조기경보 솔루션인 '프리비전(PreVision)'에 대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두산에너빌리티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 분야까지 디지털 솔루션의 적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근 친환경 수소 전문 기업인 어프로티움(APPROTIUM)에 예측진단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솔루션 사업 확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 C&C는 두산에너빌리티의 에너지∙제조 분야 예측진단 솔루션인 프리비전(PreVision)을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구축∙전환한다.

프리비전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정확도 높은 예측값을 생성해 기기∙설비의 이상징후를 사전에 감지하고 고장 원인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멀티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MCMP)'를 활용해 안정적인 솔루션 운영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를 활용하면 최적의 자원 배분과 비용 관리를 통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비스 장애나 긴급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도 즉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다.

SK㈜ C&C는 향후 프리비전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형 사업 전개도 지원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프리비전’을 SaaS형 제품으로 최적화하고, 추후 업그레이드나 기능 모듈 추가도 지원한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SK㈜ C&C는 제조 분야는 물론, 전 산업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며 "두산에너빌리티의 디지털 솔루션이 제조 분야 클라우드 SaaS 생태계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