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달력 제작 후원 및 판매 담당, 올해 10주년 맞아 달력 외 다이어리 추가 제작
10만3000부 누적 판매, 화상환자 247명 치료 지원 등 나눔 실천하는 ESG경영 박차

GS샵에서 제작 후원 및 판매하는 '2024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샵에서 제작 후원 및 판매하는 '2024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다가오는 연말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소방의 날인 9일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이는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현직 소방관 및 기업들의 사회공헌 참여로 시작하게 됐다. GS샵은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2024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재능 기부를 원한 몸짱 소방관 총 13명이 모델로 참여했으며, 사진작가 오중석 씨의 재능 기부로 제작됐다.

달력 종류는 탁상형(5000부)과 벽걸이형(,000부) 2가지다. 특히 탁상형 달력은 일자 별로 메모가 가능한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예년의 달력 구매자 의견을 수렴했다. 이에 더해 달력 사이즈를 키움과 동시에 시민의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알아두면 좋을 안전 상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올해는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10주년을 맞이해 달력 외에도 119 다이어리(1000부)를 추가로 선보인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오하이오 작가가 표지를 장식해 사람들의 구매 및 소장 욕구를 한층 더 높였다.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내년 1월 19일까지 GS샵 모바일 앱에서 상시 구매가 가능하며, 내달 내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도 한 차례 판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달력과 다이어리의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되어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다.

한편, 2015년도 첫 달력이 나온 이후 올해로 10번째 맞이한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지난 10년간 10만3000부가 넘게 판매됐다. 이에 따른 판매 수익과 기부금의 합계는 총 10억원에 이르며, 이를 통해 치료를 지원받은 중증화상환자는 총 247명이다.

매년 40~50명의 현직 소방관이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모델 예선에 참여하고 있으며 보디빌더와 트레이너로 이뤄진 관계자들이 엄격한 기준에 맞춰 모델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참여한 몸짱소방관은 약 146명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파트장은 "화상환자를 돕기 위한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이 어느덧 10주년을 바라보며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됐다"며 "올해도 현직 몸짱 소방관분들의 노력으로 멋진 달력과 다이어리가 제작된 만큼 많은 분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