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모듬세트 콘셉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 돌파
알찬 메뉴 구성에 2700원 갓성비로 고물가 시대에 오피스, 학원가 상권 등서 큰 인기
고물가 시대 포켓프레시푸드 인기 지속될 것으로 분석, 카테고리 지속 확대 계획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이 알찬한끼세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이 알찬한끼세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을 3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상품이 편의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5일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구성은 다양하게, 가격은 저렴하게, 휴대는 간편하게를 콘셉트로 한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상품이다.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집밥 메뉴를 콤팩트한 용기에 알차게 담아냈다. 가격은 2700원으로 김밥 1줄, 삼각김밥 2개 가격과 비슷한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돼 갓성비를 자랑한다.

GS25는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동시에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물가 속 직장인의 한 끼 부담을 해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GS25가 지난 2주간 신제품 구매 데이터도 분석한 결과 오피스 및 학원 상권에서 각각 27.6%, 15.6%의 높은 매출 구성비를 기록했다. 구매시간대의 경우 오피스 상권은 오전 출근시간대, 학원 상권의 경우 하굣길 시간대에 구매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들이 이동 시 간편하게 담아갈 수 있는 사이즈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GS25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폭이 3개월 연속으로 3%대에 머물 정도로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콤팩트한 사이즈의 포켓프레시푸드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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