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회 영재한음회에서 춤담무용단이 진도북춤을 공연하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그린포스트코리아
200회 영재한음회에서 춤담무용단이 진도북춤을 공연하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그린포스트코리아

크라운해태제과는 5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200회 영재한음(국악)회 특별공연'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첫 무대를 시작한 지 8년 만에 한음영재들의 200번째 공연이 펼쳐졌다. 현재 공연의 주인공인 초등학생 영재들과 과거 출연했던 중, 고, 대학생 선배들이 함께 올린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특별공연인 만큼 평소 한번 열렸던 공연과 달리 1시, 3시, 5시 공연 등 3번 열렸다. 3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되며 더 많은 관객들이 영재들의 공연을 즐겼다.

이날 공연은 정가와 민요는 물론 해금과 사물놀이, 아박무와 태평무까지 악가무(樂歌舞)를 차례로 선보였다. 선·후배 한음영재들이 힘을 모은 감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에게 전통음악의 아름다운 향연을 선사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향후 미래 전통음악을 이끌 주인공인 한음영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경연대회('모여라! 한음영재들!', '한음 꿈나무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입상한 영재들에게 전통음악의 원형을 보존하고, 대형무대 경험을 갖도록 영재한음(국악)회 정기공연을 매주 1회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영재한음회는 한음영재들의 뛰어난 기량과 열정적인 지도육성으로 전통음악을 원형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명품 공연으로 성장했다"며 "우리 전통음악의 보존과 발전을 이끌 한음영재들을 위해 더 큰 응원과 격려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