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한항공과 제휴 사업 추진...양사 역량·인프라 결합한 협업 모델 만들기로
양사 지식재산권(IP) 활용한 차별화 상품, 우리동네GS 앱 기반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통합 행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협업 우선 논의
GS리테일 보유 브랜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차별화 소비 경험 제공하는 혁신 주력

GS리테일이 대한항공의 공동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차별화 상품 개발, 통합 제휴 프로모션, ESG 연계 활동 등이 우선 논의된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대한항공의 공동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차별화 상품 개발, 통합 제휴 프로모션, ESG 연계 활동 등이 우선 논의된다.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종합 유통기업과 글로벌 항공사가 협업으로 차별화 모델을 만든다. 

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제휴 사업이 추진됐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월간 활성이용자(MAU) 300만인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통합 프로모션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다.

이외에도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들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양사는 구체화 과정을 거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 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번 대한항공과의 업무협약에 앞서 삼성전자, 카카오, 넷플릭스 등 다양한 이종 업계 선두기업과의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대한민국 종합 유통 강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다져가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리딩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