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에 8m 길이 초대형 ‘투명 OLED 테이블’ 적용
음료잔 올려 놓으면 잔 주변으로 물결 연출,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 제공
세계 유일 투명 OLED 생산하는 LG디스플레이, 미래형 매장 콘셉트 협업 진행

LG디스플레이가 스타벅스와 협업해 ‘더여수돌산DT점’에 설치한 초대형 투명 OLED 테이블. (사진=LG디스플레이)/그린포스트코리아
LG디스플레이가 스타벅스와 협업해 ‘더여수돌산DT점’에 설치한 초대형 투명 OLED 테이블. (사진=LG디스플레이)/그린포스트코리아

LG디스플레이가 스타벅스의 문화 트렌드 선도를 위해 구축된 신규 매장에 투명 OLED를 설치해 가치를 상승시켰다.

LG디스플레이는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에 55인치 투명 OLED 12대를 이어붙인 8m 길이의 초대형 ‘투명 OLED 테이블’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더여수돌산DT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피가 아니라 문화를 판다’라는 콘셉트로 매장 자체를 명소화하는 전략에 따라 도입한 ‘더(THE) 매장’ 중 한 곳이다.

LG디스플레이와 스타벅스는 ‘더 매장’에 걸맞는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공간을 구현하고, 고객이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카페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인 메인 테이블에 투명 OLED를 접목했다.

투명 OLED 테이블은 매장 1층 중앙에 배치돼 고객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시선을 사로 잡는다. 파도가 출렁이는 영상을 투명 OLED의 선명한 화질로 구현해 매장 안에서도 마치 바닷가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음료잔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면 센서가 반응해 잔 주변으로 물결이 일렁이는 효과도 연출하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은 오픈 열흘 만에 누적 방문객이 2만 명을 돌파했으며, 평일에도 하루 평균 2000여 명이 찾는 등 지역 명소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지난 6월 신세계그룹 신규 멤버십 출범 행사인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과 지난 8월 ‘K-디스플레이 2023’에서 투명 OLED를 적용한 미래형 매장 콘셉트를 선보이는 등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화면 너머를 보는 동시에 OLED만이 구현하는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디자인 자유도로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다.

기존 LED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 사용에 적합하고,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하중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으며, 창문이나 벽, 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해 확장성 또한 무궁무진하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향후 77인치, 30인치 등 라인업 확대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여준호 LG디스플레이 솔루션 CX 그룹장(상무)은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지속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