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20팀, 청년들 시각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주제 사회공헌활동 전개
롯데, 멘토 인원 및 활동 기간 확대…청년층과 소통 강화

 4일, 롯데는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밸유 포(for) ESG'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그린포스트코리아
 4일, 롯데는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밸유 포(for) ESG'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는 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 '밸유 포(for) ESG'(이하 밸유)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 봉사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개 팀 80여 명과 롯데지주 사회공헌(CSV)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프로그램 소개 및 참가자들의 활동 선서를 시작으로 환경 전문가 윤순진 서울대 교수 특별강연, 멘토링 세션과 ESG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롯데 밸유 사업은 '대학의 가치창조자(Value Creators in Universities)'의 줄임말로, 롯데가 임팩트비즈니스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청년층과 함께 ESG 측면에서 사회문제를 고민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롯데지주는 계열사 ESG 프로그램 참여 연계, 활동비 제공 등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2018년 첫 창단한 밸유 봉사단은 환경보호, 착한소비,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9월 한 달간 이뤄진 봉사단 모집에는 대학생 119개 팀이 지원해 최종 20개 팀이 선발됐다. 내달 본격 활동을 개시하는 2023년 밸유 봉사단은 대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폐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한 유기견 용품 제작, 다문화가정 아동용 그림책 만들기,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를 반영해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봉사단은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는 등 SNS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롯데는 그룹 멘토링을 진행하며 각 팀별 활동 계획에 대한 실질적 분석 및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는 지난 활동 기수의 의견을 반영해 멘토 인원을 4인에서 10인으로 늘리고 활동 기간도 2개월에서 3개월로 확대하는 등 봉사단 지원 활동을 강화했다. 또 다음달 롯데칠성음료 반려해변 입양 및 정화 활동에 밸유 봉사단이 함께하는 등 계열사 ESG 캠페인과 연계한 활동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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