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고객 출고 앞두고 '토레스 EVX 양산 기념행사' 개최
"토레스 EVX 성공적 양산 통해 지속적인 친환경차 개발나설 것"

토레스 EVX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3일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가진 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토레스 EVX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3일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가진 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KG 모빌리티는 3일 토레스 EVX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평택공장에서 ‘토레스 EVX 양산 기념행사'를 가졌다.

평택공장 조립 1라인에서 열린 행사에는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을 비롯해 정용원 대표이사, 노목래 노동조합 위원장,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생산을 책임지는 관련 임직원들이 함께 참석해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토레스 EVX 개발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곽재선 회장 축사와 선목래 위원장의 격려사, 임직원들의 결의를 담은 구호제창 그리고 기념사진 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곽재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 “KG 모빌리티는 올해 토레스 등 판매 물량 증대와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과 함께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특히 토레스 EVX는 KG 모빌리티 사명 변경 후 출시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전을 향한 그 출발점으로 그 의미가 큰 만큼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과 생산 효율성 제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모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선목래 위원장은 “토레스에 이은 토레스 EVX의 성공적인 출시는 무엇보다 경영정상화를 위한 임직원과 노사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토레스 EVX가 KG 모빌리티 임직원들의 희망과 전기차를 대표하는 모델이 돼 지속적으로 친환경차가 개발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 역할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레스 EVX 생산을 담당하는 임직원들은 “상상이 현실로 토레스 EVX 성공 신화 이어가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한편 토레스 EVX는 KG 모빌리티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로, 토레스의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토레스 EVX는 엔트리 모델부터 자율주행기능,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기능, 전자식 변속시스템 등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사전계약 당시 차량가(4850~5200만원)보다 최대 200만원 가량 낮춰 세제혜택 후 ▲E5 4750만원 ▲E7 4960만원으로 최종 확정했다.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과 지방자체단체 별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내연기관 중형 SUV 수준인 3000만원대로 예상된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