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파리 퐁피두센터 앞 광장에 높이 8m 워시타워 구조물 설치
세탁기와 건조기를 연결한 '트롬 워시타워', 차별화된 가치 알린다

프랑스 파리의 현대미술관 '퐁피두센터' 앞 광장에 높이 8m 트롬 워시타워 구조물을 설치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리고 있는 LG전자. (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프랑스 파리의 현대미술관 '퐁피두센터' 앞 광장에 높이 8m 트롬 워시타워 구조물을 설치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리고 있는 LG전자. (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프랑스 파리에서 ‘초거대’ 워시타워를 설치해 트롬 워시타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린다.

LG전자는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현대미술관 ‘퐁피두센터’ 앞 광장에 ‘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의 제품 외관을 그대로 표현한 높이 8m 초대형 구조물을 설치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유럽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트롬 워시타워를 프랑스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퐁피두센터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미술관 중 하나로 건물 앞 광장에는 하루 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명소다.

관람객들은 거대한 워시타워 안으로 들어가 실제 제품이 설치된 드레스룸 공간에서 워시타워의 디자인과 편리함 등 트롬 워시타워의 다른 가치를 경험했다.

또 현장 이벤트에 참가해 LG전자가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과 협업해 만든 귀여운 워시타워 피규어 굿즈 등을 상품으로 받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이번 초거대 워시타워 행사 장소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광고판을 설치해 프랑스 고객들에게 부산을 알렸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연결해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워시타워는 의류관리기는 몰라도 스타일러는 아는 것처럼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로 자리잡으며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끝내는 새로운 제품 시장을 개척했다.

LG전자는 작년 7월 프랑스 고객들에게 워시타워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 6월 가로 600mm, 깊이 660mm, 높이 1655mm로 제품 크기를 줄인 워시타워 컴팩트를 출시한 후 워시타워 제품 판매량이 150% 이상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으면서 기존 제품에선 경험할 수 없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워시타워 컴팩트가 공간 활용도를 중시하는 유럽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김재승 LG전자 H&A해외영업그룹장 상무는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차원이 다른 성능과 편리함까지 갖춘 워시타워를 전세계에 알리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