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인넷, '엑스플라', 신규 밸리데이터로 '알고리스 캐피탈' 합류  
엑스플라, 우수한 밸리데이터 확보로 신뢰성과 확장성 더해

엑스플라 메인넷의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알고리스 캐피탈.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엑스플라 메인넷의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알고리스 캐피탈.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알고리스 캐피탈(ALGORITH CAPITAL)'이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XPLA와 알고리스 캐피탈은 웹3 산업의 높은 미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암호화폐 헤지펀드로 수학적, 통계적 접근 방법에 따라 가상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또 탈중앙화 네트워크에 노드 밸리데이터로 참여하며 웹3 관련 사업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XPLA의 생태계 확장 및 다양한 웹3 영역에서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더해 XPLA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알고리스 캐피탈은 가상자산 중심 퀀트 헤지펀드로 웹3 산업에 대한 공감대와 XPLA의 비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게 됐다"며 "양측은 XPLA 생태계의 성장을 통한 공동의 이익이라는 목표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