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들 위한 총 4000만원 상당 보건위생용품 1400상자 포장 봉사활동 참여...나눔·이웃사랑 실천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2023 딸에게 보내는 선물 전달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2023 딸에게 보내는 선물 전달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2023 '딸에게 보내는 선물'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 김태희 전북은행노동조합 여성위원회 위원장,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전북은행은 경제적 어려움이 큰 저소득가정과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평범한 일상을 누리며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 이슈 해결 및 지역은행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앞장서고자 이번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및 전북은행노동조합 여성위원회 30여명은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총 4000만원 상당의 보건위생용품 1400상자 포장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과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전북은행은 도내 지자체와 협력해 여성청소년들에게 기부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은 "여성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선물을 통해 작게나마 이웃사랑의 온정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心)전력(力)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2020년부터 매년 '딸에게 보내는 선물'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 3,600명에게 보건위생용품을 지원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