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경상남도·창원시·KG모빌리티와 투자협약 체결
창원 엔진공장에 700억 원 투자해 배터리 팩 생산 공장 설립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위해 경상남도, 창원시, KG 스틸과 상호 간에 투자와 고용 및 행정 지원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위해 경상남도, 창원시, KG 스틸과 상호 간에 투자와 고용 및 행정 지원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KG 모빌리티가 미래 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위해 민관협업을 진행한다. 

KG 모빌리티는 26일 경상남도, 창원시, KG 스틸 등과 상호 간에 투자와 고용 및 행정 지원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 체결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경상남도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정용원 KG 모빌리티 대표이사,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박성희 KG 스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기관들은 원활한 투자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상호 간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해 협력 및 지원을 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투자협약을 통해 ▲KG 모빌리티 창원 엔진공장 유휴부지에 2024년까지 약 700억 원을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을 설립하고 ▲신규 인원 충원 시 경상남도 및 창원시 거주자를 우선 고용하며 ▲경상남도 및 창원시는 투자계획에 따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KG 모빌리티는 전동화 모델로의 전환 속도가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전동화 기술 및 배터리 제조 기술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BYD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연간 전기차 5만대 분의 배터리 팩 생산 공장을 설립해 안정적인 배터리 공급을 통해 경쟁력있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정용원 KG 모빌리티 대표이사는 "이번 4자간 투자협약 체결로 배터리 팩 공장 설립 공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통해 창원 엔진공장을 내연기관 중심에서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를 포함한 주요 전동화 핵심부품의 전진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