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협업,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 참여...임직원 환경보호 인식 제고
연간 탄소배출 저감 효과 약 2.6톤(t) 기대, 소나무 1천 그루에 버금가는 탄소흡수량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 시행.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 시행.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그룹 명동 사옥에서 운영 중인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이 적용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에 동참하고, 그룹의 임직원에게는 다회용 컵 사용에 대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환경보호 인식도 제고할 계획이다.

이번 다회용 컵 도입 시행으로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컵이 제공된다. 환경호르몬 배출이 없고, 50회에서 70회 정도 재사용이 가능한 컵을 마련했으며, 다회용 컵 사용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반납함도 설치했다.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의 일회용 컵 사용량은 한 해 동안 9만여 개, 월 평균 8천여 개 수준으로, 다회용 컵 사용을 도입할 경우 연간 약 2.6톤(t)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가 기대되며, 이는 소나무 1109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된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다회용 컵 보증금 반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하나은행은 해피해빗 컵 반납기를 이용하는 손님을 위해 하나은행 계좌로 보증금을 즉시 돌려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 환경을 구현 하는 등 다회용 컵 사용에 대한 편의성 증대와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전 직원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소비문화를 체험해보고,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동참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