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사회적 관심 증가에 따라 어린이·성인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 직전 학기比 4배 확대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가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25일 롯데마트 측에 따르면, 이번 겨울학기에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들을 준비했다(점포별 운영 강좌 상이, 상세 내용 점별 모바일 전단 및 홈페이지 참조).

먼저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직전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했다. 이는 롯데마트 '리얼스(RE:EARTH)'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해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료 20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청바지와 보자기 등 헌 소재를 가방과 파우치로 리폼하는 수업, 업사이클링 양말목으로 반려 동물을 위한 장난감과 발매트 같은 실용적인 소품을 만드는 수업 등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업사이클링 공예 강좌들이 준비됐다.

특별히 롯데마트 양덕점과 맥스(MAXX) 창원중앙점에서는 창원시재활용센터와 함께하는 '오감 체험 자원 순환 교육'을, 롯데마트 삼산점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캔버스 플루이트 아트' 수업을 진행하는 등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지점에서 친환경,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점별 단독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또 자녀교육, 자기개발, 경제 각 분야의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도 직전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대표 특강으로, 영재 남매를 키운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24년차 아나운서 한석준의 '행복한 삶을 위한 대화의 기술', 206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여주엽의 '슈퍼모닝을 위한 루틴 설계 노하우', 소액으로 경매를 시작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알려주는 정희영 유노경매스쿨 대표강사의 강연 등 다양한 재테크, 경제 분야의 특강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콘셉트 및 파티 메뉴 쿠킹 클래스를 전년 겨울학기 대비 20%가량 확대 준비했다. 달콤한 디저트, 양식 디너 메뉴는 물론 겨울에 즐기는 뱅쇼와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칵테일 등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쿠킹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내달 10일까지는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겨울학기는 특히 ‘리얼스 업사이클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이 재활용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친환경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강좌들을 준비했다"며 "이외에도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는 토크 콘서트와 함께 따뜻한 연말을 위한 쿠킹 클래스도 확대 준비했으니,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풍성한 겨울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