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영섭 코퍼스코리아 대표,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 강태진 코니스트 대표. (사진=원유니버스)/그린포스트코리아
(왼쪽부터) 오영섭 코퍼스코리아 대표,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 강태진 코니스트 대표. (사진=원유니버스)/그린포스트코리아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코퍼스코리아와 코니스트와 함께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일 상암동에 위치한 코퍼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이사, 오영섭 코퍼스코리아 대표이사, 강태진 코니스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글로벌 흥행을 위한 대작 콘텐츠 IP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IP 비즈니스 사업 분야에서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각 사는 구체적으로 ▲스토리 IP 개발 사업 공동 수행 ▲스토리 IP 기반 메타버스 및 게임 공동 개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비주얼 테크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코니스트의 AI 기반 콘텐츠 제작 지원 솔루션 '그리다 AI'을 활용해 원유니버스는 게임 및 메타버스 개발 및 유통을, 코퍼스코리아는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맡게 된다.

원유니버스는 공동으로 개발한 스토리 IP를 기반으로 자사의 개발력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게임 및 메타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코니스트와 AI 기반 일러스트, 음성,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게임·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전반적인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을 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각 사는 공동 개발 스토리 IP를 활용해 웹소설, 웹툰을 제작하고 연재를 계획 중이다. 이후 정기적인 논의를 진행하며 드라마, 게임 등으로 IP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가능한 기획상품(MD), 굿즈 등의 실물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드라마-게임·메타버스-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이 글로벌 IP 개발을 함께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방면의 IP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