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무빙의 전기 이륜차 'U1' 대여·반납 가능
U1, 최대 시속 25km·배터리 교환스테이션 ‘포도스테이션’과 호환

20일 ㈜그리고 본사에서 '친환경 전기 이륜차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동훈 무빙 COO(좌)와 김지혁 그리고 대표이사. (사진=무빙)/그린포스트코리아
20일 ㈜그리고 본사에서 '친환경 전기 이륜차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동훈 무빙 COO(좌)와 김지혁 그리고 대표이사. (사진=무빙)/그린포스트코리아

무빙(Mooving)의 U1 저속 전기 이륜차를 '그리고(GreeGo)'를 통해 제주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무빙은 20일 제주 스마트시티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사인 '그리고'와 '친환경 전기 이륜차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리고'는 '제주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플랫폼 '그리고(GreeGo)'를 운영 중이다. 제주도 내 퍼스널 모빌리티(PM) 대여 사업뿐만 아니라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 확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무빙의 전기 이륜차 모델인 'U1'을 대여, 반납할 수 있게 됐다.

'U1'은 최대 시속 25km, 최대 주행 거리 80km 인 저속 전기 이륜차로, 무빙의 배터리 교체스테이션(BSS)인 '포도스테이션'과 호환된다. 안전한 주행 속도와 편리한 충전이 가능해 보다 안전하게 제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빙의 'U1'은 그리고의 스마트 허브와 모드락 허브(간이거점)에서 대여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 허브는 한라산, 성산일출봉, 우도, 천지연 폭포 등 제주 대표 관광지와 밀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제주를 관광하는 여행객에게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빙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 생산, 유통과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보급 등 친환경 인프라 확대에 힘쓰고 있는 무빙이 '그리고'와의 협약으로 관광 및 레저 시장 영역까지 사업 범위를 넓히게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친환경 인프라 확대 속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빙은 이륜차 생태계 환경 개선 및 전기 바이크 인프라 확산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전문 기업이다. 라스트마일 시장의 주요 배달대행사들에게 상업용 이륜차 리스 비교 계약 플랫폼 ‘포도프렌즈’를 제공하고 있다.

포도프렌즈는 배달 생태계 환경 개선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유일의 서비스로, 현재 주요 10개 리스사가 입점해 있다. 또 전기 이륜차 생산 유통 브랜드인 ‘포도모빌리티’를 통한 친환경 바이크 보급, 전국 각지에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 ‘포도스테이션’을 설치하며 관련 인프라 확산에 힘쓰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