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 돌파
보드 1만7000개, 게시글 8만5000건 돌파

차별화된 콘셉트와 콘텐츠로 출시 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건을 달성한 LG유플러스의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 (사진=LG유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차별화된 콘셉트와 콘텐츠로 출시 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건을 달성한 LG유플러스의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 (사진=LG유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출시 3년 내 월 이용자(MAU) 100만을 목표로 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일상 기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배터(Better)'가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베터’가 출시 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콘셉트의 SNS로,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상 기록을 통해 삶의 진솔한 모습을 담아 더 나아지는 자신을 발견한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베터는 출시 6개월 만인 지난 9월 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 건,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기록했다. 누적 보드는 1만7000개, 누적 기록은 8만5000건을 넘어섰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보드는 새벽에 그린 그림과 함께 본인만의 생각과 관점을 기록하는 이연 작가의 ‘새벽에 그리는 그림’, 파리에서 한 달간 살며 사고 먹고 마신 영수증을 기록한 김민철 작가의 ‘파리 영수증 일기’, 필요 없는 물건들을 버리며 물건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는 아이디 ‘넉넉’의 ‘반려 쓰레기 버리기’ 순으로, 개인의 삶과 취향을 드러낸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베터 내 검색 키워드 중에서는 ‘운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취미, 그림, 독서, 헬스, 리추얼 등이 뒤를 이었다. 베터에 작성된 해시태그 키워드는 총 3700개에 달하며, 가장 많이 작성된 ‘그림’에 이어 ‘운동’, ‘일기’, ‘기록’, ‘독서’ 순으로 기록됐다.

특히 관심사별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누적 참여자 2000여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취미·취향, 운동, 커리어, 등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리더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유저 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 제2차 프로그램에서는 임팩트 컨설턴트 박해주 리더가 운영하는 ‘이해의 품을 넓히는 소설/에세이 읽기’ 커뮤니티는 지난 2달간 136개의 책을 공유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11월 1일까지 베터 유저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2달간 운영되는 제3차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미, 취향, 글쓰기, 명상, 커리어, 독서 등 12가지 주제별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커뮤니티별 최대 50명을 선정한다.

활동 종료 시점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한정 제작된 기념품은 물론, 참여자 중 일부에게는 커뮤니티 리더와 함께 포토 촬영을 포함한 유저 인터뷰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 스쿼드 PM은 “휘발되지 않는 기록을 통해 더 나은 내가 되는 실현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베터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삶의 모습을 수집하고 연결하는 ‘기록 플랫폼’으로서 타 SNS와의 차별점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기록 수집, 영상, 통계, 커뮤니티 등 신규 기능을 개발해 관심사별로 기록을 소비하고 그 기록을 매개로 다른 유저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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