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경찰청서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업무협약
도내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 위한 안전·보호 정책 추진과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행보

전북은행, 전북지방경찰청과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업무협약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 전북지방경찰청과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업무협약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은 19일 전북지방경찰청에서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병기 전북지방경찰청 자치경찰부장, 유병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영석 전북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내 치매환자의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안전·보호 정책 추진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선 전북은행과 전북지방경찰청,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내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을 실종으로 인한 범죄와 다양한 안전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배회감지기 지원사업 기금 후원', '실종 사건 발생 시 수색·수사에 배회감지기 활용', '치매환자 배회감지기 보급 및 관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이 내장되어 있는 손목형 배회감지기는 치매환자가 착용하고 있을 경우, 보호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위치확인 및 심박수, 활동량, 낙상감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은 "도내 치매환자 실종신고가 연 300여 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이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도내 치매환자 및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관심을 키우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心)전력(力)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