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몰리뉴 최초 게임 '기업가'에서 영감 받은 시뮬레이션 게임

갈라게임즈 CI. (사진=갈라게임즈)/그린포스트코리아
갈라게임즈 CI. (사진=갈라게임즈)/그린포스트코리아

게임 업계의 거장 '피터 몰리뉴'의 첫 번째 블록체인 게임이 내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시뮬레이션 게임 '레거시(Legacy)'를 이달 26일(현지시간)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레거시는 피터 몰리뉴가 설립한 게임 스튜디오 '22캔스(22Cans)'에서 개발했다. '파퓰러스'와 '블랙 앤 화이트', '페이블' 등을 개발한 피터 몰리뉴는 플레이어가 신이나 창조주 위치에서 게임을 진행하는 갓 게임 장르의 창시자로 꼽힌다.

레거시는 피터 몰리뉴가 최초로 만든 게임 '기업가'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물건을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한다. 물건 판매와 임무 수행을 통해 자금이 생기면 공장을 운영하고, 직원을 고용하는 등 사업 역량을 펼칠 수 있다.

갈라게임즈는 레거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 우선 레거시는 갈라게임즈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갈라체인'과 통합돼 원활하고 안전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디자인 대회, 토지 권리증(Legacy Deed Key) 등 여러 플레이투언(P2E))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드디어 게임 업계의 거장 피터 몰리뉴의 게임 '레거시'의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영광"이라며 "창의력과 전략을 발휘해 비즈니스 제국을 일으킬 유저분들의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최근 게임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8월 원유니버스와 함께 '챔피언스 아레나'를 선보인 데 이어 이달 5일에는 모바일 게임 '겟 플럭드(Get Plucked!)’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