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진행
제주시 독거노인 240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김장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SK핀크스 구성원. (사진=SK핀크스)/그린포스트코리아
김장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SK핀크스 구성원. (사진=SK핀크스)/그린포스트코리아

SK핀크스는  제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인 저소득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240세대 대상으로  김장김치 나눔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SK핀크스가 SK렌터카 및 제주특별자치도와 체결한 어르신 무료 급식 지원 사업인 '한 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SK핀크스와 SK렌터카, 제주원광재가노인복지관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구성원들이 직접 김치를 버무리고 전달하여 나눔과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구성원 봉사활동과 더불어 올해 SK핀크스와 SK렌터카는 후원금 1억원을 통해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약 2624명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및 밀키트를 전달 하기도 했다. 

SK핀크스의 ESG 관계자는 "이번 김장김치 봉사활동이 겨울철이 아닌 다소 이른 시기에 진행된 이유는 올해 3월 개최된 'SK그룹-제주도청의 간담회'에서 취약계층이 겨울철 공급받은 김장김치가 여름쯤 소진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적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K핀크스는 사회공헌을 위한 대외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헌혈 및 플로깅, ESG 포인트 제도 등 구성원 참여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