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말
조선시대 어의녀의 이름과 동일...금융으로 어려움을 치유한다는 의미 내포

전북은행, 전라북도 유관기관과 함께 '장금이 결연' 맺고 전통시장 지원.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 전라북도 유관기관과 함께 '장금이 결연' 맺고 전통시장 지원.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감독원이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금융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중인 '장금(場金)이 결연'이 전북지역까지 확대되는 결실을 맺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8일 전주 남부시장, 군산 공설시장, 익산 중앙시장, 김제 전통시장‘과 ’장금이 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지원에 나섰다.

전북은행은 최근 MZ세대의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 MZ세대 대상 전통시장 카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내 전통시장 상인 대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장금이 결연행사 후에는 결연대상 시장인 전주 남부시장을 직접 방문해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신용보증재단, 전주완산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현석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지원장은 "이번 결연을 통해 금융회사와 전통시장이 합심하여 금융사기로부터 도민을 보호하는 안전망을 구축하는 한편, 전북은행이 마련한 다양한 상생금융 지원제도를 통해 지역경제가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은 "전북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을 세심히 살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心)전력(力)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금이 결연은 지난 4월 5일 ▲우리은행-서울 광장시장 ▲NH농협은행-삼척 중앙시장 ▲부산은행- 부전마켓타운, 부산진시장, 수영팔도시장 ▲경남은행-진주 중앙시장, 거제 고현시장, 양산 남부시장 창원 상남·봉곡·반송시장 ▲광주은행-말바우시장, 대인시장, 순천웃장, 목포자유시장 ▲제주은행-제주 동문시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하나은행-대전 중앙시장을 거쳐 ▲전북은행-전주남부시장, 군산공설시장, 익산중앙시장, 김제전통시장으로 확대됐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