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최첨단 블록체인 지갑 앱 제공 예정

크립토퀀트 CI. (사진=크립토퀀트)/그린포스트코리아
크립토퀀트 CI. (사진=크립토퀀트)/그린포스트코리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 크립토퀀트를 운영하는 팀블랙버드(이하 크립토퀀트)와 SK텔레콤이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티 월렛(T wallet) 서비스를 위해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블록체인 기술에 특화된 크립토퀀트 서비스와 국내 통신 업체를 선도하는 두 기업이 합작, 첨단 블록체인 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SK텔레콤과 크립토퀀트의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 지식과 SK텔레콤의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티 월렛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를 제공하는 최첨단 블록체인 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립토퀀트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및 리서치 업체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인 서비스로 기관 고객들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시카고 거래소 그룹(CME Group) 파생상품 거래소와 무디스(Moody’s) 신용평가사 등 글로벌 기업과 단독 파트너십을 맺어 온체인 데이터 및 리서치를 일부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금융업체 코스콤에도 체크엑스퍼트플러스(CHECKExpert+) 터미널을 통해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온체인 데이터 일부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의 성장세에 맞춘 크립토퀀트와 SK텔레콤의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사용자에게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안전하고 편리하며 기능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국내 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텔레콤과 사업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티 월렛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기술과 온체인 데이터의 장벽을 낮추고, 기관 고객이 아닌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자산 시장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크립토퀀트의 미션을 대변한다"며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를 티 월렛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종승 SK텔레콤 팀장은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디지털 자산 입문자, 탈중앙화 앱(dApp) 서비스 이용자, 고급 사용자까지 온체인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므로 건전한 디지털 자산시장 조성과 웹3.0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